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괜찮은 독립영화 , 이유미×김혜준 주연의 '능력소녀'

by 리뷰하안 2021. 11. 17.
728x90
반응형
SMALL

괜찮은 독립영화 , 이유미×김혜준 주연의 '능력소녀'

 

개인적으로 독립영화를 자주 보는 편은 아닌데요.

가끔씩 괜찮은 영화들이 있더라고요.

실제로도 후에 유명 감독이 된 분들이 초창기에 괜찮은 독립영화를 찍은 경우도 제법 있는 것 같고요.

우선 바로 생각나는 분은 류승완 감독님.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가 생각나네요.

이 영화 관련해서는 다음에 따로 포스팅해서 올리겠습니다. ㅎㅎ

제목 : 능력소녀 (Superpower Girl, 2017)

감독 : 김수영

출연 : 이유미, 김혜준 등 外

장르 : 공포│판타지

러닝타임 : 24분

 

'능력소녀'의 감독인 김수영 감독님은 아직까지는 독립영화만 찍으신 것 같네요.

본인 특유의 독특한 시선과 감성을 잘 살려내신 것 같네요.

이번에 소개할 영화, '능력소녀'의 주인공은 두 명입니다.

한 명은 오징어 게임에서 '6화 깐부' 편에서 67번 강새벽(정호연 分)과 구슬 따기 파트너를 했다가 져준 소녀, 240번 지영 역으로 열연한 이유미 배우님이고요.

다른 한 명은 최근 구경이에서 메인 빌런 K로 활약 중인 김혜준 배우님이에요.

 

줄거리 (스포일러 O)

어느 여자고등학교.

항상 전교 1등을 하며 일명 '능력소녀'라고 불리는 공미나(김혜준 分).

존재감 0의 투명인간 취급을 받는 소녀, 맹주리(이유미 分).

공미나는 체육시간에 체력을 허비하는 것도 아까워서 몸이 안 좋다는 거짓말로 양호실 행을 허락 받고 나서 교실로 가서 공부를 한다.

반면, 능력 없는 소녀 맹주리는 운동을 하다 빈혈인지 갑자기 쓰러져서 실제 양호실 행이 된 맹주리가 교실로 들어온다.

담임 쌤은 성적표를 나눠주면서 대답도 없고, 아이 컨텍도 없는 주리에게 개별 면담을 하자고 한다.

쌤은 '굼벵이도 구르는 재주가 있다.'는 말을 하며 잘 살펴 보면 너도 잘 하는 게 있을 수 있다고 한다.

주리는 처음으로 자신에게 관심을 가져준 쌤의 말을 열심히 듣는다.

기술ㆍ가정 과목을 하며 '단추달기와 주머니 만들기'를 한다.

이런 실습이 불필요하다고 느낀 전교 1등 공미나는 엎드려 버린다. 그런데 그때 쌤과 아이 컨텍을 하려고 눈을 크게 뜨고 있던 주리와 눈이 마주치게 되고, 이후부터 눈이 감기지 않게 된다.

반면 주리는 놀라운 능력을 발휘하게 되고, 새로운 능력소녀로 떠오르게 된다.

둘의 아이컨텍으로 미나의 능력이 주리에게로 넘어가면서 공부가 아닌 다른 분야가 된 건지도 모르겠다.

암튼 미나는 갑자기 앞이 안 보인다며 양호실에 갔다가 집으로 돌아간다.

주리는 쌤에게 칭찬을 받고, 반 애들은 주리의 능력을 보고는 모두 다 주리에게 해달라고 한다.

미나는 눈이 빨갛게 충혈된다.

쌤과 애들은 주리에게 과제만이 아니라, 자기 옷 꿰맬 것까지도 다 해달라고 던져준다.

그리고 그 모두가 자신에게 칭찬을 한 게 아니라, 이용해먹고 놀린 것에 불과하다는 걸 주리 역시 느끼게 된다.

장면이 바뀌고, 주리가 계단 귀퉁이에서 쪼그려 앉아 몸서리치며 울고 있다. 양 손은 붕대를 한 채로.

당번이 교실에 들어오며 쌤이 학교에 안 나왔다고 한다. 그리고 몇몇 애들이 어제 책가방 그대로인 채로 학교에 나오지 않았다.

주리가 필통을 여니 기다란 바늘이 벌겋게 물들어 있다.

 

전교 1등 미나는 선글라스를 낀 채로 등교하고, 주리는 갑자기 미쳤는지 혼자 헛것을 보고 혼자 허우적댄다.

애들은 주리가 미쳤다며 집단구타, 이지메를 하려고 한다.

이때, 미나가 들어와 주리를 데리고 옥상으로 간다.

너한테 능력이 있다고 들었다면서 도와달라고 한다.

옥상 문을 막았지만, 결국 애들이 옥상으로 올라오게 되고, 애들은 주리와 미나의 모습을 보고 경악을 금치 못한다.

눈을 감지 못하던 미나의 눈을 주리가 꿰매준 것이다.

그리고 옥상의 한 구석에는 자신에게 뭐라고 심하게 굴던 애들 두 명의 양팔이 꿰매져 있고, 쌤의 입이 꿰매져 있다.


참신한 영화였던 것 같네요.

유튜브에 무료 풀버전이 올라와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건 영상을 통해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 무료 버전인데다 제가 올린 게 아니기에 언제 영상이 잘릴 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능력소녀 풀버전 (출처 : 유튜브)

 

728x90
반응형
LIST

댓글